[유사점]
- 서버와 모든 클라이언트의 지정한 함수를 호출할 수 있음
> 프로퍼티 리플리케이션은 OnRep 콜백 함수를 통해 프로퍼티가 호출될 때마다 원격 컴퓨터를 자동으로 호출해줄 수 있음, 서버에서는 명시적으로 OnRep 함수를 호출하면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동일한 함수를 호출하도록 만드는 것이 가능
> NetMulticast도 _Implementation 함수를 선언한 뒤, 호출해주면 서버, 클라이언트 모두 사용 가능
- 지정한 데이터 전송을 보장할 수 있음
> 프로퍼티 리플리케이션은 전송을 보장하며, NetMulticast도 릴라이어블 키워드를 붙여주면 전송을 보장
- 액터의 오너쉽과 무관하게 연관성으로 동작함
[차이점]
- 프로퍼티 리플리케이션으로 설정한 데이터는 클라이언트에 반드시 동기화됨(RPC의 Reliabliity와 다른 개념)
- NetMulticast RPC를 호출한 타이밍에 클라이언트가 없으면 해당 데이터를 받을 수 없음
> NetMulticast의 휘발성과 다르게 프로퍼티 리플리케이션은 해당 값을 보존하고, 새롭게 접속한 클라이언트에게 그 값을 보내줌
[정리]
- 프로퍼티 리플리케이션은 게임에 영향을 미치는 데이터를 사용하는게 좋음
- NetMulticast PRC는 게임과 무관한 휘발성 데이터를 사용하는게 좋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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